POD

하루 한 장 명상 (컬러판)

조수빈 지음 | 부크크(Bookk) | 2021년 07월 15일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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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상세정보
ISBN 9791137245587
쪽수 195 쪽
크기 128 * 188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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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명상의 목표는 종교마다 전문가마다 명상 기법마다 다릅니다. 처음부터 명상의 본질을 알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한다면 더 즐거울 것입니다. 물론, 명상에 스승을 무조건 믿고 따르도록 하지만 이는 명상을 지루하고 재미없게 만듭니다. 스스로 인식하고 변하는 감각에 집중해보세요.

이 책의 명상 훈련은 여러분들이 직접 듣고 연습할 수 있도록 음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목소리로 직접 녹음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 역시 제공하고 있으니 꼭 사용해보세요.

훈련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 신체 이완
2. 마음 이완
3. 놓아버리기
4. 6번째 감각의 사용
5. 기법의 사용
6. 개인훈련

각 훈련에 반복할 수 있는 과정이 존재합니다. 자신에게 편안하다고 생각되는 음성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들으면 100일 이상의 훈련도 가능합니다. 이 과정을 만든 전문가, 연구원들 역시 한 번으로 끝내는 것이 아닌 스스로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다 합니다. 그 때문에 각 단계의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0. 궁극적 목표

이 명상 트레이닝의 궁극적 목표는 편안한 심신의 형성과 유지입니다. 안정되고 편안한 상태로 인해 객관적인 통찰 능력, 스트레스 관리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깊은 트랜스의 영향으로 요가 니드라 같은 상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1. 신체 이완

신체 이완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깊은 신체 이완을 통해 마음 이완을 위한 기본 작업이 진행됩니다.



2. 마음 이완

마음 이완을 통해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되며, 최면에서의 높은 암시 반응성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 말하자면 주변의 어떠한 자극이라도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내부, 외부에서 오는 자극을 객관적으로 보게 됩니다.



3. 놓아버리기

자극을 아무리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오감과 감정이라는 필터를 지울 수 없습니다. 최대한 그 자극에서 벗어나게 될 수 있도록 분리합니다.



4. 6번째 감각의 사용

에너지, 기는 증명할 수 없습니다.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믿을 수 있는 단서만으로 변화합니다. 마치 플라세보 효과와 노세보 효과처럼 말이죠. 우리는 이것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기법의 사용

충분히 연습한 뒤 저희가 쓸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을 공부해볼 수 있습니다. 자기 최면에서 사용하는 기법으로 명상 목표에 도달합니다.



6. 개인훈련

저의 도움을 통한 명상은 청각이라는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 때문에 자극에 대한 반응이 트랜스를 방해합니다. 후반엔 스스로 훈련해보도록 해보세요.

저자소개

저자 : 조수빈


PHI현대최면센터 원장. 조수빈
감정 문제 내담자 등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심리상담을 진행하며, 전문가 대상으로 최면 교육을 해오고 있다.
저서 『최면의 오해』 『특별한 성적 성향』 을 출간했다.

The Professional Hypnotherapy International

목차

1. 트레이닝의 이해
- 명상의 방식
- 준비사항

2. 신체 이완
- 점진적 이완 1
- 점진적 이완 2
- 직접 암시 이완

3. 트랜스 형성
- 고정 응시
- 호흡 트랜스 (마음 이완)

4. 놓아버리기
- 몸 지우기
- 신체 분리
- 몸 지우기 마음 지우기
- 마음 지우기
- 개인훈련 1
- 소리의 활용

5. 문제 탐색하기
- 문제 찾고 해소하기 (연습)
- 문제 찾고 해소하기 (반복)

6. 에너지 활용
- 에너지 인식
- 에너지 순환
- 정화
- 문제 찾고 정화하기

7. 기법의 활용
- 세분화
- 명상 이해하기
- 만약 내가 ~ 이라면?
- 객관적인 눈 가지기
- 암시문 만들고 사용하기
- 명상과 최면의 연합

8. 개인훈련 음원 모음
- 기존 반복 가능 음성
- 신규 음성
- 음원 ASMR
- 명상 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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