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BO 교보문고

[보라]인싸작가님만나
2020다이어리
11/11 대여캐시백
  • 교보인문학석강 - 옌롄커 강연
  • 수요낭독공감 11월 행사
  • 제5회 교보손글쓰기대회 수상작 전시
  • 설득력 있는 UX 설계를 위한 사회과학의 가르침 Vol 1 POD도서
  • 저자 박도형 외 11명 출판사 퍼플
  • URL 복사
  • 트위터 보내기
  • 정     가 : 5,600
  • 판 매 가 : 5,600 원 ( 0 %할인, 0 원 할인)
  • 통합포인트 : 160원 [3% 적립]

추가혜택 : 카드/포인트 안내 도서소득공제 안내 추가혜택 더보기

예상 출고일 : 11월 22일 출고 예정

배송비 안내

본 상품은 주문 후 제작되는 POD도서입니다.
주문 기간에 따라 도서 출고일은
최소 3일에서 최대 8일이 소요됩니다.

취소/반품 안내
POD도서는 고객 주문 후 제작되는 도서로, 단순변심 및 착오로 인한
취소, 반품이 절대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반품에 대한 안내에 동의합니다.

64 쪽 ㅣ 153 * 225 mm ㅣ ISBN:9788924064193

  • 평 점   
  • 리 뷰    0

구매전 주의사항

  • POD도서는 고객 주문 후 제작 되는 도서로,취소나 반품이 불가 하오니, 구매시 유의하세요!
  • POD도서는 디지털 데이터로 제작하므로, 출판사에서 제작한 일반 도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POD도서는 도서를 전자파일로 보유하고, 주문 시 책의 형태로 인쇄/제본되는 도서입니다.

* (전자파일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해당 도서 판매자가 지정한 형태로 판형과 제본, 칼라와 흑백 인쇄가 이루어짐을 알려드립니다.

* POD도서는 주문 후 제작이 진행되므로, 실제 배송까지는 시일이 소요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POD도서에는 별도의 부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POD도서의 판매 가격은 제작단가의 조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책소개

  • 설득력 있는 UX 설계를 위한 사회과학의 가르침 Vol.1

    ## Prologue from 박도형 교수 ##

    UX 개발을 하다보면, 사소해 보이지만 여러 질문에 봉착하게 된다. 메뉴바는 어디에 위치 시킬까요? 한 화면에 정보는 몇 개를 보여주는 것이 좋아요? 메뉴 구조의 깊이는 얼마나 할까요? 페이지 넘김으로 정보를 보여줄까요? 무한 스크롤로 잘리지 않게 보여주는 것이 좋나요?
    내가 직접 기획해서 제작하는 UX도 그렇고, 남에게 부탁받는 것을 개발하는 경우에는 특히 더 의사결정이 쉽지 않을 때가 많다. 늘 한결같은 대답은 ‘이 업계에서 유명한 A 회사가 이렇게 만들었으니, 저희도 이렇게 가시죠’ 로서, 안타깝지만 가장 설득력 있는 대응이다.
    필자가 연구하는 UX/CX 분야의 기본이 되는 심리학이나 경영학에서는 해당 질문에 대해서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답을 해줄 수 있는 여러 이론들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학계와 업계의 좁혀질 수 없는 거리감에 따라 서로 윈윈하는 구조가 만들어져 있지 않다.
    본 저서에서는 필자가 대학원에서 강의하는 고객사용자정보처리이론, 고객사용자행동결정이론등에서 UX/CX 관련 이론과 적용 부분만 발췌하여, UX를 기획/개발하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학계의 이론이란 것이 접근하기 어렵고 그들만의 용어로 서술되어 있지만, 본 저서에서는 대학생, UX/CX 초보 기획자 눈높이에 맞추어 이론을 설명하고 실사례를 꾸며 보았다. 국민대학교 UX/CX 학회 X-Ville과 국민대학교 비즈니스 IT 대학원 CXLab. 학생들이 중심으로 각각이 하나씩의 이론을 맡아 눈높이에 맞춘 언어로서 설명하였다.
    본 저서는 끝이 정해져 있지 않다. 그 말인즉슨 학계의 이론은 끊임없이 발전되고 새롭게 창출되고 있고, 이를 적용할 UX 분야 역시 사람과 기술이 존재하는 한 무한히 발전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의 시발점으로 유용하고 재밌는 20개의 이론을 중심으로 첫 원고를 작성하였고, 이론이 추가될 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충분한 수가 도달하면 그 다음 볼륨으로 출간할 것이다.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학계와 업계의 거리감, 특히 상호의존적일 수 밖에 없는 UX/CX분야에서만이라고 학계와 업계가 하나가 되어 서로 발전되길 희망한다.


    ## Epilogue from X-Ville(엑스빌) ##

    UX를 사회적으로 접목하려는 시도가 이제 시작되었습니다. 본 저서를 통해 학계의 다양한 이론을 소개하며 한 번 더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UX와 관련된 학계의 이론을 이해하고 활용 사례를 살펴보며 한 층 더 UX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내셨길 바랍니다.
    최근, UX의 중요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UX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UX에 대한 중요도와 관심이 높아질수록 기획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기획자는 무조건적으로 트렌드를 따를 것이 아니라 직접 사용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본 저서가 여러분께 단지 UX 관련 이론을 저술한 책이 아닌 이론 활용방법을 직접 생각하게 하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어서 발행할 vol.2에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배경지식에 따라 달라지는 처리유창성과 새로운 기술이 어떻게 실제 사용으로 이어지는지를 연구한 기술수용모형 등 UX/CX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이론들을 쉽게 풀어낼 것입니다. 또한 Vol.1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할 것입니다. vol.1이 이론과 활용사례를 이해하며 친해지는 단계였다면 Vol.2에서는 독자가 어느 상황에 어떤 이론이 적절할지 직접 생각하며 해당 이론의 구체적인 활용사례까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UX를 향한 여정은 이제 시작입니다. 학계의 이론을 기반으로 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UX 기획자가 되는 날까지 독자들과 함께 이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저자소개

  • 저자 : 박도형 외 11명
    박도형 교수
    - KAIST 경영대학원에서 MIS 전공으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부/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고객경험연구실 (CXLab.)을 책임지고 있다 (www.cxlab.co.kr). 한국 과학 기술 정보 연구원(KISTI)에서 유망아이템 발굴, 기술가치 평가 및 로드맵 수립, 빅데이터 분석 등을 수행하였고, LG전자에서 통계, 시선/뇌파 분석, 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한 소비자 평가 모형 개발을 담당했었고, 스마트폰, 스마트TV, 스마트Car 등에 대한 Technology, Business, Market Insight 기반 컨셉 도출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하였다. 현재 주요 관심분야는 사회심리학 기반의 사용자/소비자의 행동 이론(User/Customer Behavior), 통계 및 인공지능 기법 기반의 사용자/소비자 애널리틱스 (User/Customer Analytics), 디자인사고 (Design Thinking) 기반의 사용자/소비자 경험 디자인 (Experience Design)이다.

    권영석, 권혁성, 김광훈, 김무성, 김하림, 박현아, 황은혜 (X-Ville 멤버)
    - X-Ville 은 사용자 인사이트(User Insight)를 중심에 두고, 사용자를 이해하자는 목적으로 2014년 결성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의 학회이자 연구실입니다.
    "X-Ville = Creativity"을 슬로건으로 삼아, 다양한 Ideation 방법들을 통해 Creative한 Idea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해 자체적인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UX 공모전들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 활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Design Thinking Process, Business 분석 Tool 및 그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있습니다.

    김건우, 박준영, 서봉군, 유인진 (CXLab. 멤버)
    - CXLab.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여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혁신 고객경험을 설계/구현하는 전 과정의 방법론과 지식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User Experience(UX)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인지반응을 다룬다면, Customer Experience(CX)는 관계를 맺어 감에 따라 다양해지는 모든 고객경험을 대상으로 하며, 디자인 중심을 넘어 고객 분석 및 사업화 중심으로 진화한 분야입니다. 관련 지식과 경험을 배양하기 위해 CXLab.은 다음의 세 가지 모듈을 균형 맞추어 연구합니다. 첫 번째는 Customer Behavior 모듈로서 개인이나 집단에 대한 심리적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정보처리 및 고객 행동을 연구하는 모듈이고, 두 번째는 Customer Analytics 모듈로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Data UX/CX를 구현하는데, 구체적으로 고객데이터 수집부터, 통계 분석/마이닝 분석, 고객행동 예측까지 전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디자인 사고 접근법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정립하고 실제(신제품,서비스,교육,매장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는 Experience Design 모듈입니다.

목차

  • Prologue

    #01 정교화가능성모형(Elaboration Likelihood Model)

    #02 귀인이론(Attribution Theory)

    #03 조절초점이론(Regulatory Focus Theory)

    #04 해석수준이론(Construal Level Theory)

    #05 맥락효과(Context Effect)

    #06 동화대조효과(Assimilation and Contrast Effect)

    #07 전망이론(Prospect Theory)

    #08 심적 회계(Mental Accounting)

    #09 정박효과(Anchoring Effect)

    #10 깨진 유리창의 법칙(Broken Windows Theory)

    Epilogue

회원리뷰 [총 0] 리뷰쓰기

이 책의 첫번째 리뷰어가 되어 주세요.

이 분야의 신간

바로가기